본문 바로가기

내돈와산후기

솔리드옴므 MA-1 마원 자켓 추천 솔타시 중에 으뜸이 바로 Solid! #19

[솔리드옴므]

[MA-1 마원 자켓] 

안녕하세요 지바끄 입니다.

 

오늘 리뷰 할 의류는 솔리드옴므 MA-1 마원 자켓 입니다.

솔리드옴므 참 유명하죠? 한때 디매에 솔타시가 한창 유행을 했었는데 그 중에서도 솔리드옴므가 제일 인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하네요 솔리드옴므는 정말 다 좋은데 가격이..... 별로죠? 물론 이 정도 브랜드 밸류라면 합당하게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그래도 가격이 상당히 부담스럽네요 허허.. 저는 이 제품을 스타필드 팩토리스토어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거기는 파격적으로 세일을 많이 해서 솔리드옴므 옷을 살 때 주로 거기서 구입을 해요 하지만 그래도 가격대가 쉽지 않은 건 사실인데......

이 자켓은 20만 원대에 나름 합리적??으로 구입을 했네요 솔리드옴므 MA-1 마원 자켓이 얼마나 좋을지 한번 리뷰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가슴에 지퍼 주머니가 있고 탭이 들어가 있어요 지퍼는 YKK 지퍼를 사용하였고요

사이즌 48 사이즈 100사이즈로 구매를 했어요 이것도 오버핏으로 나온 자켓인데 저는 이미 오버사이즈로 입는 마원 자켓이 있었던 터라 세쿠시 하게 입기 위해 딱 맞게 갔어요 내부 소재는 나일론으로 되어 있네요

오른쪽에도 히든 포켓처럼 되어 있어요 왼쪽처럼 지퍼가 달려 있지는 않고 히든으로 있긴 한데 거의 왼쪽만 쓰다 보니까 오른쪽에도 있다는 걸 까먹을 때가 있어요 ㅋㅋ 그리고 지퍼 쪽에는 저렇게 레더로 처리가 되어 있는데 양가죽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면에 지퍼 디테일이 있는 것과 달리 뒷면에는 아주 심플 그 자체이쥬~?

 

솔리드옴므 MA-1 마원 자켓은 소재가 나일론은 아니고 면소재예요 약간 코딩이 된 듯한 느낌의 면 재질인데 내구성이 강해 보이고 안에 충전재도 있어서 전체적으로 두툼한 편에 속해요 저는 100 사이즈로 갔는데 이게 기본적으로 오버핏으로 나오다 보니 다운하니까 그래도 세쿠시 하게 입을 수 있는 핏이 나오더라고요

캐트릿이나 스트릿 쪽으로는 이미 알파인더스트리가 있고 그것 만큼 스트릿 캐트릿을 잘 받아주는 마원 자켓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 거 같아서 그쪽 무드는 알파인더스트리에게 맡겼어요 ㅋㅋ

이 자켓은 코디를 할 때 구두로 꼭 마무리를 해주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으로 해주는 편인데요

슬랙스에도 잘 어울리고 청바지에도 잘 어울려서 두루두루 입을 수 있는데, 후드나 후드 집업에 와이드 팬츠로 코디를 하시는 분은 사이즈 업을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ㅋㅋ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겠죠?

 

솔리드옴므 MA-1 마원 자켓의 첫번째 단점은 자켓 앞에 주머니가 없다는 점인데요 아 있긴 있습니다 양쪽에 지퍼 디테일로 되어 있는 저곳이 다에요 양손 주머니가 없어요... 이게 핏으로 봤을 때는 주머니가 없는 게 오히려 핏을 망가뜨리지 않고 더 좋을 수 있지만 실생활 면에서는 굉장히 불편하다고도 할 수 있어요 손 넣고 싶은데 넣을 곳이 없다....

 

솔리드옴므 MA-1 마원 자켓은 디자인이나 소재만 봐도 스트릿 하게 입는 분들한테는 이 재킷이 좀 별로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제가 언급한 코디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이 자켓으로도 세쿠시가 가능하니까

오버사이즈 마원에 회색 후드 집업 와이드 청팬츠 같은 너무 보편화된 코디만 해보시지 말고 다른 코디에도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리면서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하고 더 좋아질 수 있는 리뷰가 되도록 고민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빠끄 ~!

 

신체 스펙 180 / 77 / 270 (L 사이즈를 입었습니다)

 

요약

장점

1. 광택 있는 소재의 세쿠시함

2. 만듦새

3. 좋은 내구성

 

단점

1. 정식 가격

2. 앞 주머니가 안 보인다 뭐쥐....??

3. 스트릿 캐트릿으론 좀... 

 

여러 코디는 

www.instagram.com/jb.playarea